광고
광고
광고
보건뉴스 > 병의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뉴스
병의원
건협인천 건강증진의원,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 등급 획득
기사입력: 2018/07/03 [07: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의 인천지부에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통합2주기 의원급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에서 전 분야에 걸쳐“우수”등급을 획득했다.

 

▲     © 김학승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는 국가건강검진의 질 향상 및 족도를 높이기 위해 3년 주기로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는 전국 의원급 검진기관 9,857개소를 대상으로 일반건강검진 , 영유아검진 , 구강검진 ,5대 암 검진(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8개 검진유형으로 구분하여 3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결과 총 9,874개소 의원 중 우수기관의 비율은 48.9%로, 건협 인천지부에서는 전 분야 우수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건강검진기관으로서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검진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장비 및 전문인력 보강, 검진시설 개선 등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검진의 신뢰도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건강검진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시민기자 노인화.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