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획특집 > 기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칼럼/기획특집
기고
모두의 안전 안전띠 착용으로 시작합시다.
기사입력: 2018/09/30 [06: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교통안전계 순경 조문경     © 김학승


  차량에 탑승하여 가장먼저 하는 행동은 무엇인가? 무엇보다 안전띠를 가장먼저 착용해야한다. 2008년부터 고속도로에서 뒷좌석까지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 되었음에도, 여전히 뒷좌석은 괜찮다는 왜곡된 의식을 가지고 있다. 안전띠 미착용은 본인뿐만 아니라 앞좌석 승차자의 사망위험이 최대 5배 증가하는 위험을 초래한다.

 

  9월 28일부터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을 의무화 한다. 만약 운전자가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범칙금 3만원과 동승자의 경우 과태료 3만원, 13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과태료 6만원이 부과된다. 6세미만의 영유아의 경우에는 유아보호용 장구(카시트)를 장착해야 안전띠를 착용한 것으로 인정한다.

 

  예전에는 차를 타면 출발하였으나 이제는 안전띠를 착용하면 출발하는 것으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나 어린아이들이 어른들의 안전띠를 착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유아용 카시트를 꼭 착용시키도록 해야한다. 나뿐만 아니라 동승자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띠 착용을 꼭 실천하자.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9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