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제17회 향토·특색음식경연대회‘왕중왕전’ 남동구 맛집들 한자리에
기사입력: 2018/10/10 [13: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동구
[http://www.hwnews.kr] 인천 남동구는 지난 8일 소래포구 축제장에서 남동구를 대표하는 특색음식 발굴을 위한 제17회 향토·특색음식경연대회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한 ‘개청 30주년 구민과 함께하는 비빔밥 만들기’는 소통과 화합을 다짐하며 1,000여명의 구민들에게 비빔밥을 무료로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소래포구 축제 3일 간 어린이들과 함께 한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마카롱 만들기’와 가족 동반 체험 행사인 ‘과일청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우리 전통 떡 만들기’, ‘떡 메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식품 홍보·전시관, 제과제빵 홍보·전시관을 운영하여 남동구 식품 제조업소에서 생산한 식품과 제과점에서 만든 신선한 빵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수익금 및 후원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하기로 했으며, 역대'맛으로 소문난 집'전시관과 남동구 특색음식거리 전시관을 운영하여 남동구의 맛과 멋을 널리 알렸다.

이번 경연대회 영예의 대상은 임금님 해천탕을 출품한 ‘빛고을맑은촌’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보리굴비정식과 LA갈비정식을 출품한 ‘블루베리팜’, 우수상은 해물영양갈비찜을 출품한 ‘신두리’와 순대국, 찹쌀순대, 모듬수육을 출품한 ‘이화찹쌀순대’이 수상했으며 수상업소에는 남동구청장상과 함께 남동구 ‘왕중왕전 수상업소’ 표지판을 수여했다.

한편, 특별상은 3팀으로 한국외식업인천남동구지부장상에는 해물탕, 간장게장을 선보인 ‘도도해’, 인천광역시영양사회장상은 한우갈비모듬구이를 선보인 ‘초심’, 한국조리사회중앙회 인천광역시지회장상은 우렁쌈, 우렁무침을 선보인 ‘우렁각시’이 각각 차지했다.
노인화 시민기자 노인화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