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획특집 > 기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칼럼/기획특집
기고
제16회 장애인어울림한마당 대축제
기사입력: 2018/11/04 [18: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강미선 장애인골프협회 강서지회장     © 김학승

 

  나는 평소 장애인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드는데 관심과 노력에 힘을 다하고 있는 강서구장애인골프협회장으로 강서구지역에서 매년 개최되는 “장애인어울림한마당대축제”에 참여하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행사임을 느끼면서 이날 체험한 내용과 대회의 장점과 단점 등, 이번축제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할 점들을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글을 작성해 본다.

 

  장애인들의 잔치 “제16회 장애인어울림한마당대축제”가 2018년 10월23일(화)가양레포츠센터 내 축구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 행사에는 강서구 관내 장애인, 시설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 등 1,5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진형조(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강서지회장을 비롯한 노현송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장애인단체 등 수많은 내빈도 함께하였다. 어울림한마당대축제는 장애인의 사회적응력향상과 체육활성화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재활자립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과 함께 어우러져 지역 축제임을 더욱 실감나게 했다.

 

  오전11시에 개회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갑자기 하늘이 캄캄해지면서 조금씩 시작된 비가 점점 굵은 비로 바뀌고, 바람도 심하게 불어 10월이었지만 초겨울의 추위를 느꼈다. 축구장 옆에 주차장이 있어 장애인들이 비를 피할 수 있었어 다행이었지만 우려했던 개회식은 취소되었다. 식전행사로 난타팀의 무대였는데 장대비를 맞으면서 공연하여 많은 사람들의 박수갈채 받았다.

 

  30여분이지난 후 하늘이 맑아지면서 비가 그쳐 대회는 다시 시작되었다. 다함께 주변을 정리하고, 밥차로 준비된 제육볶음, 홍어무침, 시래기된장국, 떡 등으로 따뜻한 점심을 다함께 나눌 수 있었다. 봉사자들의 부족으로 음식이 원활하게 공급이 안 되어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점이었지만 차가운 도시락보다는 따뜻한 된장국을 먹을 수 있었어 좋았다.

 

  강서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진형조 강서지회장)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사랑, 소망, 희망, 자립 4개 팀으로 나누어 공굴리기, 박터트리기, 줄다리기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박터트리기 진행 중 희망팀 박이 불량으로 안 벌어져 희망팀은 무척 아쉬워했다. 본대회의 우승팀은 자립 팀이 차지하여 모두 축하를 해주었다.

 

  마지막으로 경품추첨이 있었다. 경품으로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텔레비전, 전기밥솥, 선풍기, 전기난로, 쌀, 등 푸짐하게 마련되어 모두들 행운권을 들고 혹시나 번호가 맞을까 하는 설렘과 기대 속에 진행되어 당첨된 분의 환호와 당첨되지 않아 아쉬워하면서도 축하의 박수를 아끼지 않으며 함께 기뻐하는 등 예전과는 다른 높은 의식수준을 보여주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장애인어울림한마당대축제”는 강서구 장애인 권익을 향상시키는 축제의 한마당이며 앞으로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와 체육인재 육성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장애인어울림한마당대축제”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리고 본 행사 개최를 위해 도움을 주신 강서구청과 강서구의회, 관내 자원봉사단체 등 여러 단체들에 감사드리고, 행사의 진행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의 노력과 정성에 큰 박수를 보낸다. 특히 날씨도 궂은데 한명도 빠짐없이 자리를 지켜준 지역 장애인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에는 더 나은 장애인어울림한마당대축제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9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