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남동구, 사할린한인 대상 우리문화역사체험 실시
기사입력: 2018/11/08 [15: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할린한인 대상 우리문화역사체험 실시 기념촬영 모습
[http://www.hwnews.kr] 인천 남동구는 지난 7일 남동구에 거주하는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문화역사체험을 실시했다.

사할린한인과 그 후손들에게 모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동시에 휴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체험은 천안 독립기념관과 국립망향의동산에서 진행됐다.

남동사할린센터에서 수년간 자원봉사활동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우리는 사할린에서 5~60년을 살다온 사람들이라 아직도 한국 생활에 어려움과 불편함이 많다. 내 나이가 75세인데 여기 와서 컴퓨터를 배워서 사할린한인과 그 후손들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도움을 주는 것이 매우 행복하다”며 “ 국립망향의동산에 내 친구가 영면하고 있지만 혼자서는 시간과 비용 부담으로 오기가 쉽지 않았으나 이번 우리문화역사체험을 통하여 늦은 인사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참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는 안산시 다음으로 사할린한인 거주 비율이 전국 두 번째로 많은 지방자치단체로 2014년 7월 남동사할린센터 및 경로당을 개관, 전통 문화 및 취미 교양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8월부터 사할린한인에게 생활안정지원금으로 월 10만원씩 지원하고 있다.
노인화 시민기자 노인화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9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