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학생과학관, 김기룡 박사님 기증화석 특별해설 강연하다
미래의 과학 꿈나무에게 꿈을 갖도록 화석기증
기사입력: 2018/12/05 [15: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기룡 박사님 기증화석 특별해설 강연
[http://www.hwnews.kr] 인천학생과학관은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김기룡박사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화석이야기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해설강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김기룡박사가 기증한 복족류 화석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김기룡박사는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인천학생과학관을 2층 자연사관을 찾는 가족들에게 ‘김기룡박사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화석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하여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꿈을 갖고, 노력하여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김기룡박사는 12월에 인천학생과학관에 복족류 화석외 4점을 기증하였는데 이번 기증은 2012년, 2013년에 이어 3차로 기증한 자료들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희귀자료들도 많아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화석연구와 지질학습에 유용한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2019년 3월 새로이 단장될 지진체험실 및 미래에너지 전시시설 공사가 한창이어서 보다 나은 인천학생과학관로 변화가 기대되고 있다.

강연에 참가한 학생들과 부모님들은 한층 더 진지해진 눈으로 화석을 바로 보았고 자연사에 큰 흥미를 갖게 됐다고 말했으며 인천학생과학관은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곳 중에 하나라며 입을 모아 말했다.

이날 류석형 원장은 ‘앞으로 과학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에게 흥미로운 과학경험을 제공하고, 학생동아리활동 연계 과학관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겠다 ’고 했다.
노인화 시민기자 노인화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