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서울
종로구, 비전위원회 주도로 2019 생활실천운동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펼쳐
기사입력: 2019/01/10 [09: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18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선포식
[http://www.hwnews.kr] 종로구는 2019 생활실천운동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를 펼쳐 사회적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힘쓴다.

이번 실천운동은 타인에 대한 따뜻한 공감과 이해,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자는 종로구 비전위원회의 제안으로 기획됐다. 단순히 ‘뒷담화를 하지 말자’는 게 아니라,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고치고 삶을 바라보는 방식 또한 긍정적으로 풀어나가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종로구 비전위원회는 지난해 전체회의를 열고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2019년 1월 홍보스티커를 제작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배부하고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유명 TV 프로그램에서 타인에게 공감하지 못하는 무능력이 어떻게 역사적 비극으로 이어지는지를 다룬 적 있다.”라면서 “타인에 대해 공감하지 않고, 배려하지 않고, 이간질하거나 혐오했을 때, 사회는 경직되어 주변의 비극적인 일에 눈을 감았다. 그렇다면 이제는 우리 사회가 현재 어떠한 모습인지 돌아봐야 할 때는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 생활실천운동을 통해 개개인의 공감능력이 활성화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 개인의 건강과 사회적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는 건강도시 종로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전했다.

한편 구는 공용차량 및 각종 게시판에 생활실천운동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하여 주민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영 시민기자 김주영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7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