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옹진군 농기계 안전사고 이상무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도로주행 농기계 차량사고 예방 총력
기사입력: 2019/01/10 [12: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광역시_옹진군
[http://www.hwnews.kr] 옹진군은 농업용 농기계 보급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도로주행 농기계의 안전사고를 사전 방지하기 위하여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트랙터 및 경운기를 보유하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신청접수를 농업기술센터 및 각 면 지구지소·농업인상담소에서 받고 있다고 밝혔다.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도로주행하는 농기계의 표시를 위한 저속차량표시등과 경운기 방향지시등을 부착해 주는 사업으로 금년도 옹진군 사업량은 418대로 트랙터 201대, 경운기 217대이다. 또한 옹진군은 신규사업으로 국비 및 지방비가 보조되어 자부담 없이 100%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일반사고 치사율 1.9% 대비 농기계 사고의 치사율이 12.1%로 농기계 사고발생시 약 6배 사망률이 높고, 최근 도로교통공단의 통계에 따라 가을 수확철인 10월에 농기계 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아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과 병행하여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으로 주간 도로주행 농기계뿐만 아니라 야간운행 농기계 안전사고도 최소화하고, 다각도로 사고방지 방안을 마련하여 옹진군 농기계 사고율 제로를 목표로 안전사고 예방에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노인화 시민기자 노인화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