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서울
삼송 테크노밸리, 생명을 나눠요!
코로나19 극복 위한 삼송 테크노밸리 단체 헌혈행사
기사입력: 2020/09/29 [03: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8일 월요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원장 김동석) 소속 헌혈버스에서 고양 삼송테크노밸리 근로자들이 생명 나눔 헌혈 참여에 팔을 걷고 나섰다.

 

  © 보건복지신문

 

  코로나19로 고등학교 및 대학교가 등교를 못 하고 군부대도 코로나19 여파로 단체 헌혈 행사가 취소되거나 시행되지 못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러한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일터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면서도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나서준 곳이 있다. 바로 대규모 산업 단지인 ‘삼송 테크노밸리’의 관리단과 입주 회사들(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에 위치한 삼송 테크노밸리는 서울중앙혈액원과 삼송 적십자 봉사회의 ‘사랑의 헌혈’ 참여 요청에 흔쾌히 응하여, 헌혈버스 주차 공간을 마련하고 건물 내 안내방송 등을 통해 사업장마다 헌혈 행사 소식을 알렸다. 당일 날 건물 방송 등을 통해, 병상의 환자들을 위해 같이 생명 나눔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해준 덕분에 헌혈버스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었다.

 

  © 보건복지신문


  관리단과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은 채혈 시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으로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헌혈 버스 소독 작업에도 만전을 기해 방문자 모두 안심하고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삼송 테크노밸리의 긴급 단체헌혈을 최초 제안 받은 오창환 부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혈액수급이 어렵다는 얘기를 듣고 안타까운 마음에 오늘 헌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아무리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어도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위급상황은 생기기 마련이라 누구든지 자신과 가족을 생각한다면 건강이 허락하는 한 헌혈에 참여해줬으면 한다.”며 “고양 삼송 봉사회 회장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헌혈 행사를 제안 받았다.”고 긴급 단체 헌혈 참여 계기와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이 날, 고양 삼송 봉사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삼송 테크노밸리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헌혈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실시하며 혈액수급을 위해 애써주었다. 사진은 삼송 테크노밸리 내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 및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이다./시민기자 노인화.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32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