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민창기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불우이웃돕기 자원봉사 솔선수범 및 소외계층 위한 프로그램 적극 운영’호평
기사입력: 2021/01/02 [11: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창기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사진)은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마술교실, 하모니카 불기)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저소득층 등 사회에서의 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

 

  © 보건복지신문


  불우이웃에게 삼계탕과 김장김치나누기 행사를 통해 가계운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했으며, 사랑과 나눔이라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인천지역 저소득층 및 불우이웃에게 사랑의 쌀을 전달, 희망과 자립의 발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특히 불우한 청소년을 위해 사랑의 장학금 마련운동으로 사랑의 장학금 마련 행사를 펼치고, 불우이웃에게 사랑의 쌀과 라면을 전달했다.

대한뇌성마비협회를 찾아 불우한 뇌성마비 장애인들에게 사랑의 쌀 120포와 라면 120상자를 전해 불우이웃들에게 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심었다.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을 동구, 중구에서 전개하고, 떡국 및 삼계탕을 독거노인에게 제공했다.

 

  아울러 경제적으로 궁핍한 소년.소녀가장들을 위해 블루레인(부부듀엣)과 함께 거리자선 모금 공연으로, 성금을 전달함으로써 소년.소녀가장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실천과 관련, 충북 공주시 소망의 집 봉사 등 인천지역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불우이웃돕기까지도 솔선수범해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다수의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 동료 직원 및 주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인천지역 불우청소년들을 위해 이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지도 및 선도하고, 불우청소년들에게 쌀(50kg)과 도서(100여권)을 기증하는 봉사를 함으로써 이들이 희망과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

 

  인천지역의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목욕봉사와 더불어 나눔의 기쁨을 전달하고, 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단체(세이브칠드런, 행복이 가득한 집)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봉사를 펼쳤다.

불우이웃돕기와 불우학생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를 기획 운영, 불우이웃 및 학생들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함으로써 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는 (사)인천시민자원봉사회에서 가수 이경호, 오윤주, 강상준, 써니, 유지완 등을 출연,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도록 적극 노력했다.

민창기 인천시민자원봉사회 회장은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직접 기금마련을 해 사랑의 쌀 뒤주를 만들어, 저소득층 이웃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희망을 나눠주기 위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인천지역 저소득층 어르신 200여명을 초대, 삼계탕을 제공하는 봉사를 하는 등 훈훈한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민창기 의원은“인천지역 불우이웃에게 사랑의 떡국 떡과 쌀을 전달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이 가득 찬 한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다짐했다./시민기자 노인화.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33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