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겨울나기
기사입력: 2021/01/05 [21: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구립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이용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보건복지신문

 

용비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겨울독서교실 ‘지혜가 자라나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매 차시 선정된 책을 읽고 단체놀이, 모의 토론 등 또래 간 의견 교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각의 깊이를 확장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 학생 전원에게 독서노트를 증정하며 참가 우수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도 수여된다.

 

겨울방학 특강으로는 석바위도서관의 ‘하브루타, 그림책 북아트’, 관교도서관의 ‘신나는 동화요리’와 ‘코로나블루 극복! 힐링아트테라피’, 숭의도서관의 ‘말랑말랑 그림책 놀이터’, 제물포도서관의 ‘과학마술’이 준비돼 있다.

 

모두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성 신장을 도와 어렸을 때부터 책과 친근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독정골, 이랑도서관은 특화도서관에 걸맞은 겨울방학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블록·공작 특화의 독정골도서관은 ‘전기회로와 오토마타’ 공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림책 특화의 이랑도서관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오감발달 동화구연’을, 초등학교 고학년에겐 ‘그림책 속 공예이야기’등을 통해 연령에 맞는 독후활동도 함께할 예정이다.

 

미추홀구립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배움의 재미와 흥미를 잃지 않고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이용자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시민기자 노인화.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33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