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획특집 > 인터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칼럼/기획특집
인터뷰
2017 글로벌 리더 통합전문가 대상 명사 릴레이 인터뷰 1호
기사입력: 2017/05/28 [13: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명사 릴레이 인터뷰 >

▲ 양승조 국회의원     © 보건복지신문

 

  2017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저출산고령화 위원회 위원장,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 글로벌 보건복지산업 활성화 부문 위원장 양승조 국회의원


  Q.의원님 안녕하세요? 2017글로벌 리더 통합전문가 대상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그리고 대선 기간 동안 솔선수범 애쓰셨습니다. 대선 이후에도 여전히 바쁘신데요. 근황을 전해주시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2017년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저출산 고령화 대책위원회 위원장양승조 의원입니다. 우선 선정해주시고 함께 응원해주시는 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GHWT_UNION)과 공식 수행기관인  한국지식인총연합회(NAU_AURI),한국산학연협회(AURI),국제지속가능웰니스관광경영연구원(GHWTM), 미래인재전문경영연구원 (FFS_Further Future Specialists), 국제항노화웰니스관광학회(GAWT). 국제SNS언론인총연합회(WPN) World People Networks,World People News 여러분과 전국의 중소기업과 산학연 및 다문화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앞으로 글로벌 리더 통합전문가 대상이 전국 및 글로벌 미래인재 발굴과 연계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합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대선은 상황 및 기간 등 급박한 일들이 연속이었기에 밤낮 없이 바쁘게 진행해야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한 마음 한 뜻으로 모두가 의기투합하여 좋은 결과를 도출함에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마음입니다.


  저만의 노력이 아니라 전국의 다각적 역량의 1만 5천여 관계자 여러분들께서 함께 뜻을 모아 솔선수범 애써주시고 위원장인 저를 오히려 격려해주셔서 피곤한 줄 모르고 열심히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대선 이후가 더 바쁜 일정의 연속이라서 함께 고생하는 보좌진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의원님께서는 중진 의원님으로서 모범이 될 정도로 미소천사, 친절한 젠틀맨,소통과 겸손의 아이콘 등 남다른 애칭이 있으신데요. 특별한 인기 비결이 있으신지요?


  우선 격려의 말씀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국민과의 신의를 지키고 존중하는 것이 국회의원으로서 기본이라는 마음으로 접하게 되는 모든 분들게 최선을 다하려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바쁜 일정이지만 급변하는 세상사에 맞추어 늘 끊임없이 제가 맡은 저출산 고령화 부문과 그 외에도 연구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이러한 진심을 알아주시고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늘 학업에 매진하듯이 열심히 정책 연구와 더 나은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 하는 것이 국민 여러분께서 좋아해주시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Q.현재 우리나라 저출산 고령화 문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저출산 고령화 위원회 위원장님으로서 의견을 들려주시면 합니다.


   맞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고령화 문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주변 국가인 일본 못지 않게
가속화가 매우 현저히 드러나고 있고, 출산률이 급격히 감소하다보니 매년 입학생이 없어 폐교의 위기까지 가는 학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고용이 악화되어 경제 위기까지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더불어 고령화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자녀에게 헌신하다보니 노후 준비가 미흡한 것이고 결국 노인빈곤층이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월 100만원 이하를 버는 경우 공식적 통계자료에 의하면 결혼률이 0% 정도이니 우리나라 근간이 흔들릴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저출산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사회적 현상으로써의 심각성이 대두되고있는만큼  저출산 고령화 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기관(위원장:대통령)으로써 앞으로 장기적, 다각적으로 그 역할이 중요함을 국민 모두 인식할 때라고 봅니다.


  모든 것을 한 번에 개선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그리고  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GHWT_UNION)의 보건복지산업활성화 부문 위원장으로서 책임을 느끼고 국민 여러분이 행복한 일상의 삶을 영위하고 결혼 적령기의 여러분들이 결혼을 회피하지 않고 자녀를 출산하고 양육하는 것이 두렵지 않도록 그리고 노후 보장이 개선되어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Q.최근 문재인대통령께서 당선되신 이후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적극적입니다.
현 정부와 국민 여러분께 전할 말씀이 있으신지요?


  우선 존경하는 문재인대통령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그리고 묵묵히 지켜봐주시고 믿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판단해주신 국민 여러분의 성숙된 국민 의식에 다시 한번 경탄하며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근래에 국격을 드높여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들을 저를 통해서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는 문재인대통령을 비롯해 국민 여러분의 품격이 창출해낸 결과물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보다 낮은 자세로써 국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고충을 해결하고 보다 나은 저출산 고령화 대책 마련과 보건 복지 정책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무한 응원해주신 충남 천안 지역구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 그리고 2017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저출산고령화 대책위원회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청과 소통으로 겸손한 국민 섬김에 최선을 다 하시는 양승조 의원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사회자 정미애 :2017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저출산고령화 대책위원회 부위원장, 2017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중소벤처기업위원회 부위원장, 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GHWT_UNION) 기획추진위원장,  (글로벌보건웰니스의료관광 부문 위원장) 정미애.

 

  2017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저출산고령화대책위원회(이하 생략)위원장:양승조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 글로벌보건복지산업 부문 위원장), 부위원장:서동석(한국산학연협회 명예회장,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 운영위원장,우석대학교 교수),손용기(서원대학교 이사장),손석민(서원대학교 총장),정미애(한국지식인총연합회 공동회장,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 기획추진위원장,글로벌보건웰니스의료관광 부문 위원장,보건웰니스의료관광 특임교수), 위원:김현기(전 수원대학교 대학원 원장,현 교수),김인식(을지대학교 항노화 산학협력단 단장, 의학대학 교수),이재화(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권철기(한국다문화 중앙회 회장),두진문(전 웅진코웨이 대표,현 한국화장품 퍼스트에버 대표),김영우(판다림라텍스 대표),엄일준(Eom's Clinilc &Company 원장),김성수(코이코 대표이사,한국뷰티협회 부회장),최경희(아주대학교 산학부총장,교수),설남오(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교수),강성채(순천농협 조합장),심구식(BIM학회 부회장,미얀마 정부 명예대사),정재균(파브르협동조합 조합장),김동원(장례문화연구소 소장,하늘문화신문 대표),임완근(전 남북경제협력진흥원 원장,현 지식인마을 대표),장윤승(건양대학교 의료공학과 교수),서보인((주)한류중화 대표),이병욱(한국아로마교육원 대표) 등

 

  국제산학연보건웰니스관광 국회 TF위원단 및 자문단(GHWT_UNION) , 공식 공동 수행기관한국지식인총연합회(NAU_AURI), 한국산학연협회(AURI)국제공인 전문경영 국제지속가능웰니스관광경영연구원(GHWTM) 미래인재전문경영연구원 (FFS_Further Future Specialists) 국제항노화웰니스관광학회(GAWT) 국제SNS언론인총연합회 World People Networks(WPN)World People News, 법률자문단, 언론자문단(전국검경합동신문사,보건복지신문,보건뉴스,여성신문,국제뉴스 등)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9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