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복지뉴스 > 영.유아.아동.청소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뉴스
영.유아.아동.청소년
희망이음, 패스엔조이와 소외계층 아이들에 ‘충청도 겨울여행’ 선물
기사입력: 2016/01/14 [2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교육나눔기업 희망이음(대표 권재환)은 국내외 입장권 전문 솔루션 패스엔조이와 함께 지난 13일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 나무를심는학교 아동·청소년 10여명을 초청, 충청남도로 겨울여행을 다녀왔다고 14일 밝혔다.

 

▲     © 안송자

 

  ‘충청남도 겨울여행’은 문화 소외계층인 아동·청소년들이 국내 여행을 통해 충청남도의 다채로운 문화를 체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새롭게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아이들의 문화·예술 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여행에 참여한 아이들은 충청남도 예산에서 우리 고유문화인 전통옹기를 장인과 함께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전통 예산옹기 리얼체험’을 비롯해 아산에 위치한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관을 견학한 뒤 화덕피자를 만들고 시식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최근 어려운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신들의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재능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한 희망이음과 패스엔조이는 이번 여행에서 아이들을 위한 점심식사와 각 시설 입장료 및 체험비용을 각각 후원했다.
 
  패스엔조이는 겨울방학을 맞아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여행을 떠나기 힘든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희망이음과 함께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희망이음 소개
희망이음은 공정한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적 자립을 지원하여 교육 복지를 선도하는 교육나눔기업이다. /시민기자 안송자

안송자 안송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