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보건뉴스 > 보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뉴스
보건소식
미추홀구, 도시개발1구역 의료복합단지 기공식 가져
기사입력: 2018/11/15 [04: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 미추홀구 주안 2·4동 재정비촉진사업의 마중물이 될 도시개발1구역 의료복합단지 기공식이 14일 옛 주안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기공식에는 시행사인 미추홀구청, 복합개발시행자인 서울여성병원, 시공사 한화건설 관계자와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     © 김학승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주안사거리에 위치한 의료복합단지는 원도심 재생사업의 활성화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복합건물이 완공되면 이 일대가 주안역 상권과 합쳐져 미추홀구 내 최대 규모의 상권을 형성하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시개발1구역 의료복합단지 개발 사업은 미추홀구 최초의 컴팩트 네트워크를 갖춘 입체적인 복합시설이 될 전망이다. 의료복합단지는 부지가 2만6천168㎡ 규모로 지하 8층, 지상 44층의 연면적 27만9천145㎡의 초대형 주상복합건축물이다.

주상복합건축물은 최신 의료시설을 비롯해 역세권 주거시설, 시민 문화 공간과 대형 영화관 등의 상업시설이 한곳에 집약, 기존 상권과의 연계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구도심 재생의 촉매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 김학승

 

  아인애비뉴로 명명된 상업시설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7만345㎡ 규모로 모두 563실이 조성된다. 공동주택은 최고 44층짜리 4개 동 864세대, 종합의료시설은 420여개 병상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종합의료시설에는 인천 최대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이 이전할 예정이다.

 

  복합개발사업은 현재 상가를 분양 중에 있으며, 이달 하순 아파트 분양 등을 통해 2022년 8월 준공 예정이다. 한편 이 사업은 미추홀구와 SMC피에프브이의 공동사업 형태로 추진됐다. 미추홀구가 부지를 조성하고 SMC피에프브이가 미추홀구로부터 부지를 사들여 건축물을 건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시민기자 김주영.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