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정부부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정부부처
‘울산도서관’2018 우수디자인 선정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GD마크’부여받아
기사입력: 2018/12/06 [09: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GD마크
[http://www.hwnews.kr] 울산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리나라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하는 ‘2018 우수 디자인 상품’에 ‘울산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도서관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GD마크를 부여받았다.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 제도’는 1985년부터 대통령령 제21097호 및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우수한 디자인 상품 개발을 장려하고 국가경쟁력 확보 및 디자인 강국 구현을 위한 세계적 인증가치 구축을 위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우리나라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제출한 875점 상품을 평가하여 339점을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했다.

울산시는 지난 2009년부터 태화강지방공원, 울산암각화박물관, 십리대밭교, 옹기엑스포 심벌마크, 울산박물관, 번영탑, 울산하늘공원, 문수야구장, 태화루공원, 울산대교, 울산문양디자인 등 공간환경,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국 지자체 중 최다로 12점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기피 대상이었던 기존 위생처리장 시설을 일상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여 이번 심사에서 울산도서관의 유니버설디자인, 통합디자인 등의 우수성을 높게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울산도서관은 남구 여천동에 부지면적 3만 2,594㎡, 건축 연면적 1만 5,176㎡로 건립된 전국 최대 규모의 도서관으로 지난 4월에 개관했다.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구축하고 이용자들의 행위와 도서 습관을 반영하기 위해 평면을 설계하여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했다.

한편,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언론매체를 통해 정부가 인정한 우수디자인 상품임을 수시로 홍보하며 해외 굿디자인 홍보관 운영시 선정상품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김주영 시민기자 김주영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