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서울
2019년 제1회 오티즘엑스포, 재능발표회와 가족음악회로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감각 선보여
발달장애인들의 숨을 끼를 확인할 수 있는 재능발표회와
기사입력: 2019/07/10 [04: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We have a dream” 가족음악회를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의 무대 선사 예정 -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아시아 최초의 오티즘엑스포가 7월 12일, 13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     © 보건복지신문

 

  ‘꿈을 그리다 다름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서플러스글로벌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함께웃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오티즘엑스포는 발달장애인의 복지·의료·교육치료 등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 관련 국내·외 100여 개의 유관기관과 단체 및 기업들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엑스포는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 전달을 중심으로, 전문가의 강연 및 정책 토론회 등으로 구성된 ‘오티즘 스쿨(Autism School)’과 자폐성 장애인들의 재능과 독특한 예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오티즘 아트 페스티벌(Autism Art Festival)’ 등의 부대행사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     © 보건복지신문

 

  엑스포가 열리는 첫째 날 오후 1시 30분부터 오티즘 아트 페스티벌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엄지척, 널 보여줘!! 발달장애인 재능발표회’에서는 총 15개팀 85명의 발달장애인들이 숨은 끼와 재능을 뽐내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전 세계를 매료시킨 방탄소년단의 IDOL 노래에 맞춘 댄스를 비롯하여, 난타 공연과 피아노·아코디언·색소폰 등의 악기 연주, 그리고 신명나는 풍물단의 공연과 감동의 뮤지컬, 드로잉 등 다양한 장르와 콘텐츠로 구성된 재능발표회는 아카펠라 그룹 ‘두왑사운즈’의 찬조공연과 함께 엑스포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행사 둘째 날인 13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We have a dream” 발달장애가족 음악회는 이번 엑스포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김미화씨의 유쾌하고 부드러운 진행과 함께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2시간 동안 진행되는 “We have a dream” 발달장애가족 음악회는, 이미 국내·외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으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여러 장애인·비장애인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오티즘엑스포의 하이라이트를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     © 보건복지신문

 

  이번 발달장애가족 음악회는 윤승호&윤진희 부자가 베이스기타와 드럼으로 들려주는 합주 공연과, 이순도&김지희 모녀의 핑거스타일 기타연주, 임선균&임제균 형제의 플롯 및 트럼펫 연주와 이지원&이송연 자매의 민요 공연, 그리고 어울림예술단의 실내악과 느림보풍물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 등 장애당사자 가족 및 장애인·비장애인이 힘을 모아 장애를 뛰어 넘고 함께 이루어내는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뜻 깊은 이번 음악회를 축하해주기 위해 가수 이상우 씨가 찬조공연으로 관객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2019년 제1회 오티즘엑스포는 자폐·발달지연 장애인과 가족들은 물론 국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현장등록 5,000원, 사전등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무료입장을 위한 사전등록은 오티즘엑스포 공식 홈페이지(http://autismexpo.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시민기자 김주영.

보건복지신문 gkr123456@naver.com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