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세계평화여성연합‘Global Women’s Peace Network’출범대회 가져
기사입력: 2019/08/24 [04: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세계평화여성연합은 22일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서울.인천권 여성지도자들과 함께글로벌 여성 평화 네트워크(GWPN)’서울.인천 출범대회(사진)를 개최했다.

 

▲     © 김학승

 

   출범대회에서 문훈숙 세계회장은여성과 평화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여성 전문가들의 활동 발표, GWPN 선언, 리틀엔젤스예술단의 축하공연 순서로 열렸다.

 

   문훈숙 세계회장(사진)여성이 평화를 만듭니다라는 인사를 주변 사람과 나누면서 기조연설을 시작했다. 문 회장은 연설에서세계평화여성연합 창시자인 한학자 총재가 여성의 가치와 평화를 위해 여성의 역할이 절실해질 것을 앞서 바라보고, 여성연합을 통해 전 세계적 차원에서 양성평등과 참가정의 가치를 실천해왔다는 사실을 증거했다그리고 여성 지도자들이 앞장서서 올바른 가치관 성립과 참가정 운동의 선봉에 설 것을 제안해 큰 박수를 받았다.

 

▲     © 김학승

 

   참석자들은 GWPN 선언을 통해 여성지도자들이 평화세계를 이루기 위한 네트워크 활동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여성들의 모임인 글로벌여성평화네트워크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유니버셜 발레단의 우아한 발레 공연과 어린이 평화 사절단인 리틀엔젤스예술단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1992410일 창설된 여성연합은 1997년부터‘UN NGO’로 최고 지위인경제사회이사회 포괄적협의지위의 자격을 가지고, 올해 현재까지 그 지위를 5회 연속 재 승인받아 전 세계 119개 지부에서 110개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성연합 주최로 열리는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출범대회는 지난 21일 충청권 대회를 시작으로 23일 호남권, 94일 영남권, 99일 강원.경기권 5개 지역에서 열린다./시민기자 노인화. 

 

 

김학승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