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서울
이남식 서울예술대학교 13대 총장 취임
기사입력: 2019/09/03 [02: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세상의 모든 위대한 일은 원 팀이 될 때 이루어집니다.

- 100년을 향한 새로운 시작

- "초심 잃지않고 목표 도달하도록 노력"

 

 서울예술대학교(학교법인 동랑예술원, 이사장 이기흥)는 13대 신임 이남식총장의 92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서울예술대학교는 창학 이래 처음으로 대학 구성원의 참여와 민주적인 절차로 총장추천위원회(교원10, 직원3, 학생2, 동문2)를 발족시켜 총장 초빙 공모를 진행하고, 총장 후보 3인을 선출하여 법인 이사회에 추천하였으며, 법인 이사회가 총장 후보자들 중에서 이남식 박사를 13대 총장으로 선임하였다.

▲     © 보건복지신문

 

  취임식에는 이기흥 서울예술대학교 이사장,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총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박상원 서울예술대학교 총동문회장 비롯해 외부 초청 인사 및 교직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남식 총장은 서울대학교 농화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산업공학 석·박사를 취득하였으며, 국제디자인 대학원 대학교(IDAS) 부총장, 전주대학교 총장(9, 10, 11),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     © 보건복지신문


  이남식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울예술대학교의 교육과 철학의 이념을 세우고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도록 온 힘을 다하여 오늘의 서울예대를 만들고 헌신한 유덕형 총장의 비전, 열정, 그리고 리더십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미래를 꿈꾸며 끝없는 열정을 불태워온 재능이 넘치는 서울예대 학생들을 위한 미래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선포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우리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과학기술의 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주도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하여 대학 교육 또한 큰 도전에 직면해 있음을 강조하였다.

 

  세부 발전 목표로는 첫째, 서울예술대학교의 창학 이념에 따라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데 모자람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 환경 조성하는 것이며, 특히 서울예술대학교의 모든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울고 함께 웃으면서 학생들이 꿈을 이루도록 성장하는 곳이 바로 서울예술대학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둘째, 세계 속에서 창작으로 승부하는 서울예술대학교가 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공연 예술과 미디어 창작을 통하여 우리 민족의 예술혼을 이 시대에 재현하고 과학기술과의 접목을 통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예술을 만들어 우리 삶의 경험을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진정한 삶의 가치를 우리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 보건복지신문


  또한 서울예술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한 배에 오른 것이라 밝히며, 돛과 닻의 두 가지 장치를 예를 들어 속도도 중요하지만 방향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기도 하였다. 또한 닻은 서울예술대학교 구성원 모두의 초심이자 서울예술대학교의 창학이념이며, 배의 모든 선원들이 하나가 되어 목적지를 향하여 돛을 올리고 방향을 잡으며 나아가야 할 때이며,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시민기자 김주영.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