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생활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
문화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 즐거운 노인!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노인문화제 樂 진행
기사입력: 2019/10/17 [05: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관장 이덕수)에서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자 10/15()~10/16() 2일간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 즐거운 노인"을 주제로 2019 노인문화제 ""을 진행했다.

 

  © 김학승

 

  “당당한 노인을 주제로 진행된 1일차(10/15) 오전에는 어르신들에게 맞는 색을 찾고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퍼스널컬러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강의와 다큐멘터리 영화 칠곡가시나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상영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노인교실과 노인동아리 발표회 꿈꾸는 청춘이 진행되었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네일아트, 메이크업, 노인종합상담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

 

  “건강한 노인을 주제로 한 2일차(10/16) 강의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한 은퇴 후 노후관리”, 어르신들의 스트레스에 대해 알고 이를 다루는 법을 배우는 좋은스트레스, 나쁜스트레스”, 식물의 향기를 통해 피로를 풀고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손 마사지를 받을 수 잇는아로마테라피”, 몸에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건강음식 만들기가 이루어졌다.

 

  © 김학승

 

  이날 영화 해로상영 또한 이루어졌으며 부대행사로는 건강이라는 주제에 맞게 기초건강체크, 청력검사, 당뇨고혈압 식단제공, 노인종합상담을 마련하였다. 마지막으로 건강 골든벨진행으로 건강에 대해 함께 문제를 풀며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행사였기에 보다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당당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어르신들의 노후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시민기자 김주영. 

김학승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