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KEB하나은행, 사랑의열매와 유산기부 금융지원 업무협약
29일 협약 통해 부동산 ‧ 증권 ‧ 보험 기부 자문으로 유산기부 활성화 나선다
기사입력: 2019/12/02 [0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KEB하나은행(행장 지성규)가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유산기부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29일 오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KEB하나은행 김재영 전무, 배정식 리빙트러스트 센터장과 사랑의열매 김연순 사무총장, 김효진 자원개발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 보건복지신문

 

  이번 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유산 기부 진행에 필요한 금융영역 전반을 지원하게 된다. 유산기부와 부동산증권보험 등 비현금성자산과 관련한 금융 자문은 물론 유언대용신탁 등의 금융 실무가 해당된다.

 사랑의열매는 유산기부 등 계획기부 전반에 대한 홍보를 통해 기부자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유언대용신탁은 위탁자가 금융회사에 자산을 맡기고 운용수익을 받다가 사망한 이후 미리 계약한 대로 자산을 상속 · 배분하게 되는 계약을 일컫는다)

 

  © 보건복지신문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은 유산기부 금융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파트너가 되어주신 KEB하나은행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KEB하나은행의 전문지식과 시스템의 협조가 유산기부 활성화에 큰 시너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 운영을 시작으로 자산관리, 상속, 기부에 특화된 리빙트러스트센터를 운영하는 등 독보적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지난 2015년 사랑의열매와 부동산기부신탁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시민기자 김희영.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8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