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경기
함께웃는재단, 2020년 자폐 관련 연구지원사업 공모 시작
기사입력: 2020/02/18 [08: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함께웃는재단(김정웅 대표이사)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연구 활성화를 도모하고 신진연구자를 육성하기 위하여 “자폐 연구지원사업 공모”를 실시 한다.

 

  © 보건복지신문


  주제는 △국내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실태와 미충족 수요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기초 데이터 구축 연구와 △자폐스펙트럼장애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 또는 개입연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박사학위 과정생 이상, 공동연구자인 경우 석사학위 수료 이상이면 가능하다.

 

  연구지원규모는 연구규모 및 성격에 따라 1,000만원 3편, 2,000만원 1편, 총4편을 선정하며, 한국자폐학회와 협력하여 특수교육, 정신의학, 심리학 분야 교수들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연구자를 선정한다.

 

  함께웃는재단 김정웅 대표이사는 “자폐는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증가 추세로 주목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현장의 실태조사나 수요파악 마저도 미비한 상황입니다. 이번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서 자폐 연구에 기반이 될 기초 데이터를 구축함으로써 연구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접수 기간은 2월 5일 ~ 3월 8일까지이며, 함께웃는재단에서 정한 제출 양식으로 이메일(stf@smiletogether.or.kr)을 통해 접수받는다. 결과 발표는 3월 31일, 함께웃는재단 홈페이지(www.smiletogether.or.kr)를 통해 공지된다./시민기자 노인화.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7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