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뉴스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인천
강화소방서, 전기자동차 화재진압 교육·훈련
기사입력: 2020/09/14 [02: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강화소방서(서장 김성덕)는 친환경 정책 강화로 전기자동차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11일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의 구조와 특징, 사고발생 시 위험요인 및 대처요령 등의 화재진압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 보건복지신문

 

  이번 훈련은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증가하면서 차량화재나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효율적인 구조와 화재진압 및 출동 소방대원의 2차 감전사고 방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기아자동차 강화서비스센터 나길열 대표와 이낙형 부장을 강사를 초청해 ▲전기자동차 구조 및 작동원리 ▲실제 전기자동차를 대상으로 사고 시 접근방법, 고전압 해제방법 ▲화재·교통사고 시 안전조치요령 등에 대해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구조대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전압이 흐르는 부품이 많은 전기차는 감전 위험이 있어 물보다 이산화탄소를 액화해 충전한 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꺼야 하며, 전기가 통하지 않는 절연장갑, 절연화, 보안경 등 보호장비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등 내연기관 차량 화재진압때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용수 119구조대장은 “평소에 접하지 않은 특수분야 화재는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크므로, 지속적인 훈련으로 전기자동차 사고발생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시민기자 노인화.

 

보건복지신문 보건복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32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