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자수첩 > 포토/동영상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자수첩
포토/동영상
미래 예술가들과 스승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예술발표회!
예술영재교육원 음악,무용 영재들의 사제동행발표회 및 사제동행展 개최
기사입력: 2017/06/30 [06: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 이호근)은 6월 28일 15:30시부터 대공연장 싸리재홀에서 음악, 미술, 무용영재학생을 비롯한 약 320명을 대상으로 예술영재교육원 사제동행 발표회와 사제동행전을 개최하였다. 예술영재교육원 부원장 고은숙 연구사의 사회로 시작한 사제동행발표회 1부는 2017년에 선발된 무용영재들의 한국무용「꽃이 되어」와 발레「마리오네뜨」로 막을 열었다.

 

▲     © 김학승

 

  지난 4개월 동안 전공실기 수업을 통해 닦은 실력을 발휘하였고, 이어서 2부 가온갤러리 기획 전시로「미술 영재 사제동행」테이프 컷팅식과 함께 미술영재 학생들과 지도 강사님들이 공들여 제작한 작품들의 전시회가 시작되었다. 미술영재 학생들은 직접 본인이 만든 작품 앞에 서서 관객에게 작품설명을 진행하였다.

 

  3부 사제공연음악회에서는 선곡된 작품마다 간략하면서도 흥미로운 해설을 소개하여 청중들에게 가까이 가는 음악회로서 감상의 묘미를 살렸다. 첫 무대로는 예술영재교육원 음악강사가 직접 편곡한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 ost Mia & Sebastian’s Theme」를 예술영재들을 지도하는 음악강사 다섯 분이 Wind·String Ensemble로 연주하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후 연주에서는 성악을 지도하는 음악강사와 담임교사가 2중창을 연주하였고, 연이어 스승과 제자가 함께 연주하는 2 Piano 4 hands군대행진곡」, 4대의 바이올린으로 비발디 협주곡 B minor, RV 580을 감미롭게 연주하였다. 그 뒤 한 대의 피아노로 4명이 연주한라데츠키행진곡로망스」, 두 대의 피아노로 연주한Grieg-Mozart Piano Sonata공연 등 다양한 형식의 앙상블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또, 성악을 공부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Vocal Ensemble 이 선사한꼭 안아줄래요O sole mio도 아름다운 목소리와 따뜻함이 교차하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고 연이어 사제간 연주인 비발디의 첼로 앙상블 G minor, RV 531」로 힘차면서도 감미로운을 선사하였다. 또, 플룻과 오보에 앙상블곡인 L'Arlesienne suite」를 목관악기를 지도하는 음악강사님들과 학생이 하나되어 다채로운 하모니를 선사하였다.

 

▲     © 김학승

 

  마지막으로 예술영재원 음악과 학생 전체가 부르는 영화 Pocahontas ost바람의 빛깔」과「연어야 연어야」,「Sanctus(Canon)를 끝으로 각자의 기량을 최대한 뽐내며 친구 및 선생님과 더불어 함께 만들어 낸 예쁜 선율로 막을 내렸다.

 

  예술영재교육원장 이영숙 부장은“이번 사제공연발표회는 스승과 제자가 소통과 화합으로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를 만들어냈고 이 아이들이 인천의 예술계를 이끌어가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로, 사제 간의 연주를 통해 예술적 교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계기였다”고 말했다. 6월 가족과 함께 와서 미래의 예술가들이 전해주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의 다양한 교육과정은 앞으로도 음악영재들의 예술적 기량과 심미적 능력 향상은 물론, 창의-인성을 겸비한 융합예술인재로 성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해본다./시민기자 박미정.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김학승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49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