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IT/산업 > IT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T/산업
IT
M건강보험 앱,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5/12/10 [15: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9일 ‘M건강보험’(모바일 앱)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5년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M건강보험’ 앱은 국내를 대표하는 2,000명의 전문 평가위원과 3만여명의 인터넷전문가 회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평가결과, 건강/의료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상’ 수상을 받은 ‘M건강보험’ 앱은 자격, 보험료조회, 미지급 환급금 신청 등 25종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단 민원 접점을 확대함은 물론,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앱스토어에서 ‘M건강보험’ 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민원서비스는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다만 IOS폰은 서비스가 되지 않음)
 
  송영수 고객지원실장은 “2016년에는 ’고객제안‘과 ’상담민원‘을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발급률이 높은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발급증명서를 인쇄하지 않고 팩스로 제출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글로벌 건강보장리더로서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시민기자 안송자

안송자 안송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http://www.hw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전 1/32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